경상남도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김칠성)은 지난 16일 관내 초등학생 가정을 대상으로 '온가족 Sports Festival'을 개최했다.
이번 '온가족 Sports Festival'은 「운동하는 학교」에 대한 이해를 돕고 운동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하여 학생이 포함된 가족단위의 체육행사로, 특히 가족의 울타리를 소중히 여기고 서로 화합할 수 있는 장을 마련키 위해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오전 9시 30분에 스포츠파크 궁도장 앞에서 모여 잠두봉, 김용 마을로 거쳐 거창습지생태공원을 돌아보고 스포츠파크로 오는 등반 및 이벤트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거창교육지원청 직원 10명의 협조를 통해 세가족 이상 사진찍기 등 5가지의 미션을 수행하는 이벤트를 통해 가족과 이웃의 소중함을 느끼는 기회도 가졌다.
거창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가족 단위로 산에 오르는 것을 통해 가족애가 더욱 돈독해 질 수 있고, 습지생태공원 체험을 통해 자연과 생태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행사의 취지를 전했다.
이날 참석한 가족들은 “오랜만에 온 가족이 모여 함께 하는 시간을 가지니 정말 좋았다”며 즐거워했고, 김칠성 교육장은 “가족들이 화목하게 함께 산을 오르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고, 앞으로도 가족들이 틈틈이 이런 기회를 통해 체력을 향상시켰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