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중학교(교장 오세창)는 지난 22일 교내 English Festival 행사를 개최했다. 올해 6회째를 맞이한 이날 행사는 교내 창조관에서 1,2학년은 영어골든벨 퀴즈대회를, 3학년은 영어 UCC 대회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English Festival 행사를 통해 그 동안 영어 교과 시간에 배운 내용을 활용하고 자기주도적인 준비과정으로 학습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흥미를 조성했으며, 특히, 영어에 재능 있는 학생들은 성취동기 및 자신감을 더욱더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영어 골든벨 행사는 각 반에서 선발된 50명을 포함 1,2학년 전교생이 모여 열띤 경쟁을 펼쳤다.
행사는 올 한해 교과서 및 영어교과 수업시간에 중점적으로 다룬 내용과 일반 영어 상식 및 다양한 주제의 선다형 또는 단답형 문제를 읽고 정답을 기록하는 방식으로 최종우승자가 남을 때까지 진행됐다.
영어 UCC대회는 3학년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각 반별 5-6명씩 1조를 이루어 거창중학교의 좋은 점을 포함해 거창중학교 8경 등 거창중학교 홍보 영상을 영어로 만들어 3학년 전교생이 창조관에서 함께 영상을 보면서 우수작을 선별했다.
책으로만 하는 공부가 아니라 실제로 직접 영상을 찍고 영상 속의 대사와 설명을 영어로 만들어 봄으로써 온 몸으로 체험하는 살아있는 영어교육의 기회가 됐다.
오세창 교장은 이날 인사말에서 “하나의 결과물을 위해 모두 한마음으로 열심히 노력한 학생들과 선생님들의 노고 덕분에 색다른 경험이 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영어 능력 신장과 체험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