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김칠성)은 29일 낮 청내 회의실에서 관내 전 유ㆍ초ㆍ중학교 학교장, 행정실장 및 교직원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제3차 반부패 청렴 및 정부 3.0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지난 5월에 이어 3번 째로, 청렴 연수와 개방ㆍ공유ㆍ소통ㆍ협력을 중시하는 정부 3.0 연수와 병행해 실시됐다.
한국윤리전략연구원 청렴윤리교육센터 한창희 소장은 ‘청렴이 행복입니다’란 주제의 강연을 통해 청렴은 공직자에게 요구되는 으뜸 덕목으로 행복한 청렴 학교를 만들기 위해 최고경영자인 학교장과 행정실장의 강한 실천의지와 솔선수범을 당부했다.
이어, 경상대학교 행정학과 명성준 교수는 ‘정부 3.0, 정부운영의 새로운 패러다임’이란 주제의 강연을 통해 정부 3.0은 공공정보를 적극 개방하고 공유하며, 부서간 서로 소통하고 협력함으로써 국민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동시에 일자리 창출과 창조경제를 지원하는 정부운영의 새로운 패러다임임을 강조하였다.
연수에 참석한 가조초등학교 정희석 행정실장은 “개방ㆍ공유ㆍ소통ㆍ협력을 모토로 하는 정부 3.0 정책이 그 결실을 맺기 위해서는 청렴한 공직사회에 기반을 두어야 한다는 것을 깨달은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청렴한 공직자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