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립거창대학(총장 최해범)은 5일~6일 까지 학내 평생교육센터 1층 로비에서 ‘Capstone Design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도립거창대학 LINC사업단에서 주최하는 이 행사는 2013년 Capstone Design 수업을 진행한 후 학과에서 33개와 가족회사 1개 작품이 전시됐다.
경남홍보관 실내부스 제안과 가지리 파인 하우스 등 디자인과 설계 요소가 돋보이는 작품과 더불어 부벽식 옹벽과 같은 토목구조물을 이해하고 실제 모형으로 제현한 작품들도 함께 전시됐다.
이외에도 시각장애우를 위한 거리 경보기와 브루투스 원격제어 자동차 및 쿼드 콥터 등 실제 생활에서 활용될 수 있는 작품들도 함께 선보였다.
33개 작품 모두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이며, 과업 중심형 문제해결능력을 갖춘 전문인력 양성이라는 Capstone Design 수업 취지와 부합됐다.
특히, Capstone Design 수업 강사와 창업 교육 수업을 진행하는 ㈜지시스템즈 대표 손병욱씨도 직접 제작한 작품을 전시하고, 공정한 경진대회 진행을 위해 산업체 인사를 심사위원으로 구성하는 등 산학이 어우러지는 자리가 되고 있다.
2회를 맞은 Capstone Design 경진대회는 공학계열만 참여했던 작년과 달리, 비공학계열로 범위가 확대돼 뷰티디자인과 학생들의 작품이 포함돼 더욱 풍성한 행사가 되고 있으며, 가족회사의 참여와 창의성이 돋보이는 작품들로 인해 특색 있는 전시와 대회의 질이 더욱 향상됐다는 평가다.
최해범 총장은 “산업체 실무진의 참여와 기업이 요구하는 맞춤형 인재 양성 등을 목적으로 하는 Capstone Design 수업과 경진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키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이번 경진대회경진대회 개최취지를 밝혔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