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문화센터는 올해 마지막 토요일인 오는 12월 28일 오후 7시 30분부터 지역 음악단체 3곳이 모여 조촐하지만 의미있는 ‘Good Bye!! 2013 송년음악회’를 연다.
이날 음악회에는 거창윈드오케스트라, 거창여성합창단, 거창남성합창단 아델포스 등 지역 음악단체가 저마다의 특색을 살려 아름다운 선율을 선보인다.
세 단체는 오래된 단체도 있고 만들어진지 얼마 되지 않은 단체도 있으며, 중창단, 합창단, 연주단 등으로 구성돼 거창의 음악인들이 얼마나 다양한지 그 양상을 보여주는 상징이다.
공연은 거창윈드오케스트라의 연주를 시작으로 거창남성합창단 아델포스, 거창여성합창단 순으로 사람들에게 익숙한 곡들과 편곡된 대중가요들로 구성되어 가벼운 마음으로 즐길 수 있다.
마지막은 세 단체의 합동공연으로 거창윈드오케스트라의 연주에 맞춰 남성·여성합창단이 같이 화음을 맞춰 노래하는 것으로 피날레를 장식한다.
‘Good Bye!! 2013 송년음악회’는 거창군 문화센터에서 기획하고 거창음악협회에서 힘을 보태 만들어지는 무대로, 군민들을 위해 무료로 열린다.
거창음악협회 관계자는 “올해는 각 단체마다 정기발표회를 연말에 잡는 등 사정이 있어 더 많은 자생 음악단체들이 참여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2014년에는 일찍부터 준비해 많은 지역 단체들이 참여해 지역을 위해 만드는 화음으로 한 해의 마지막 밤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공연 관람권은 12월 20일 오전 9시부터 거창문화센터 홈페이지(www.gcwc.go.kr)를 통해 배부되고, 문화센터 3층의 사무실로 직접 방문해도 된다.
거창문화센터 관계자는 “관람권 배부에는 제한이 없고 모든 연령이 관람 가능하지만, 타인의 관람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가능하면 초등학교 미취학 아동은 동반하지 않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공연장의 기본수칙은 대부분 공연장이 공통적으로 공연 1시간 전 개표, 라운지 입장, 공연 30분 전 공연장인 하우스 입장이며, 공연이 시작한 후에는 원칙상 입장이 제한된다. 또, 공연장에는 물 이외의 모든 음식물과 음료, 껌은 금지사항이다.
문의는 거창문화센터(940-8460)로 하면 된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