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예술단체 「극단거창(대표 신성구)」에서 주최/주관하고 거창군에서 후원하는 제6회 정기공연 ‘어플을 하세요’연극 공연이 7월 5일(금) 오후 7시 30분, 7월 6일(토) 오후 3시 양일간 복합문화공간 거창청년사이에서 진행된다.

이번에 선보일 연극 ‘어플을 하세요’는 시대적 문제의식을 코믹하게 풀어낸 미국의 작가 머레이 쉬스갈(Murray Schisgal) 원작 ‘불어를 하세요’를 현시대에 맞게 각색한 작품으로 부조리극인 원작을 바탕으로 어플 만남이라는 현대적인 요소를 더함으로써 관객들에게 공감과 유쾌함을 동시에 보여주고자 한다.

연출을 한 「극단거창」신성구  표는 ‘복합문화공간 거창청년사이는 조명, 무대, 음향 등 어느 하나도 연극 공연에 특화되어 있지 않은 장소이지만, 관객과 함께 만들어가는 공연을 위해 과감한 선택을 했다. 끼와 열정이 넘치는 극단거창의 멋진 배우들을 통해 부조리극의 진수를 보여주겠다’라며 기대감을 자아냈다.

‘연극은 세상을 더 아름답게 만드는 마법입니다.’ 
라는 피터 브룩의 말처럼 삶의 아픔과 기쁨, 사랑과 갈등, 그리고 희망과 절망까지... 인간 존재의 다양한 모습을 담아낸 연극‘어플을 하세요’는 깊은 감동과 함께 여름날의 멋진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극단거창」은 전문연극인과 지역민들이 중심이 된 순수 민간연극단으로, 2017년 창단공연‘타이거(Tiger)’를 시작으로‘러브앤타임’(2020), 거창사건 70주년 추모연극‘산66-6’(2021),‘거창한 로맨스’(2022), ‘전화 잘못 걸렸습니다’(2023)  등 다섯 번의 정기공연을 가졌다.

공연문의는 극단거창 사무국 010-5009-0425 로 문의하면 된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