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인수)은 7월 4일(목) 월천초등학교 전교생 43명과 7월 16일(화) 남상초등학교 전교생 32명을 대상으로 거창교육지원청 Wee센터가 주관하는 2024. 거창Wee센터 찾아가는 상담 ‘부릉부릉 위(Wee)센터’를 운영했다.
‘부릉부릉 위(Wee)센터’는 거창 관내 위(Wee)클래스 미배치교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 부적응 학생을 조기 발견 및 지원하여 학생들의 학교 적응력 향상을 돕고자 운영됐다.
이번 행사는 거창 월천초등학교와 남상초등학교에서 CDI(아동용 우울평가척도)검사 실시, 1:1 검사 결과 해석 및 간이 상담 실시, 스트레스볼을 통한 스트레스 대처법 교육 등의 활동들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감을 증진하고 다면적 성장을 도우며 학교폭력, 아동학대, 학교부적응 등 다양한 위기상황을 예방하는 시간을 가졌다.
찾아가는 상담 ‘부릉부릉 위(Wee)센터’에 참여한 교사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우울감과 스트레스 정도를 파악하고 이를 지원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뜻깊었으며, 교육지원청과 관내 학교의 소통이 증진되어 교육 지원 협력의 체계가 강화된 것 같다”며 소감을 전했다.
거창교육지원청 김인수교육장은 “Wee센터는 앞으로도 거창 관내 학생과 가정의 심리적 안정과 유대감을 위하여 다양한 지원과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리고 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