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거창지역협의회(회장 최병철)는 8월 12일∼13일 이틀간 거창관내 지역아동센터 4곳에서 협의회 회원 및 거창대성고등학교 ‘블루스쿨 동아리’ 학생 등 10여명이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4년 학교폭력예방교육 및 선물 DIY』 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학교폭력예방교육은 블루스쿨 학생들이 제작한 “학교폭력예방 플래쉬몹” 영상과 OX 퀴즈 맞추기,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자연스럽게 진행돼 청소년들의 참여와 호응이 높았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블루스쿨 동아리 ㅇㅇㅇ학생은 “학생들 상호간에 사소한 장난도 학교폭력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느꼈으며, 신체폭력 뿐 만 아니라 사이버·언어폭력·따돌림 등 학교폭력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여 학교폭력 없는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나가는데 솔선수범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거창지역협의회 최병철 회장은 “청소년과 함께 하는 학교폭력예방 활동으로 청소년들에게 더 편안하고친근하게 다가 갈 수 있어서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며, 앞으로 청소년들과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눈높이를 맞춰 청소년 유해환경을 근절하는 등 학교폭력 없는 밝고 건전한 학교 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