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립거창대학(총장 최해범) 아동보육복지과(학과장 장남서)는 지난 27일 오전 졸업·재학생의 현장실습 및 취업, 교육지원을 위해 거창지역아동센터연합회 소속 지역아동센터와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

이날 행사는 최해범 총장, 거창지역아동센터연합회 소속 16개 기관(소만지역아동센터 외)의 센터장, 대학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이 체결한 협약내용은 현장실습제공, 인턴실습 및 취업지원, 교육협력, 양기관 상호간 기술정보 및 연구자료 제공, 기관보유시설 및 기자재 상호이용 등 양기관의 산학협력체제를 구축해 상호 상생 발전을 도모키로 약속했다.

 

최해범 총장은 “이번 MOU체결이 대학과 관내지역아동센터와의 협력 모델을 구축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실질적인 협력사업 전개를 통해서 산학협력 유대강화는 물론이고, 지역아동센터 수요에 맞는 현장맞춤형 인재를 양성하여 취업률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밝혔다.

 

또, MOU체결에 이어 28일 오후 거창지역아동센터 연합회는 ‘제1회 작품전시 및 발표회’를 거창대학에서 개최했다.

 

이날 작품전시 및 발표회는 소만지역아동센터 외 15개 기관이 참여했으며, 초·중등학생들의 댄스, 연극, 합창 및 수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번 발표회를 통한 지역과 대학간의 다양한 프로그램 연결로 거창대학과 관내 지역아동센터가 서로 협력해 발전되는 계기를 마련했다.

 

한편, 이 대학 아동보육복지과(학과장 장남서)는 전공동아리를 통해 최고보다는 인성을 겸비한 세상에서 유일한 보육교사, 사회복지사 양성을 교육목표로, 교육과정에서 습득한 교육내용을 심화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원봉사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남도립거창대학 아동보육복지과(전화 254-2820)로 문의하면 된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