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창군 거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류현복, 정기석)는 2월 17일 거창읍 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협의체 위원 28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제10기 위원 위촉장 수여 △민간위원장 선출 △2024년 협의체 운영 실적 보고 △2025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간 운영계획 논의 △기타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제10기 거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으로 선출된 정기석 위원장은 “민간위원장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 민관이 협력하여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데 앞장서겠다”라며 “앞으로 위원들과 뜻을 모아 모두가 행복한 거창읍을 위해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며 협의체를 잘 이끌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류현복 거창읍장은 “제10기 거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위촉된 위원님들께 축하와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라며 “앞으로 민관이 하나가 되어 어려운 이웃의 든든한 지지자로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구심점이 되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거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공유냉장고 ‘찾아가는 나눔곳간’ 운영, 취약계층 중장년 고독사 예방 활동, 아림골 온봄 공동체사업, 혹서기 얼음물 나눔, 어버이날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등 다양한 활동들을 추진하고 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