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위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강신훈, 공공위원장 강신여)는 2월 24일 위천면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위원 21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2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제10기 위원 위촉장 수여 및 민간위원장 등 임원 선출에 이어, 2025년 연간사업 운영계획 수립 및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민간위원장 선출 결과 강신훈 민간위원장이 제9기에 이어 제10기 위원장으로 재선출되어 2년간 위원장직을 수행하게 됐다. 

또, 위원들은 올해 추진할 지역특화사업에 대해 의견을 나누며, 주민들의 복지 체감도를 높이기 위한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하면서 1분기 사업으로 ‘딩동딩동 LED 무선초인종’ 설치 사업을 시행하기로 결정했다.

강신훈 민간위원장은 “지난 2년간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 덕분에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해 나갈 수 있었다”라며 “올해도 위원님들과 소통하고 의견을 적극 공유하며 소외된 이웃 없는 위천면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강신여 위천면장은 “제10기 위촉된 위원님들께 축하를 전하며,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인적 안전망 구축을 위해 힘써주시는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위천면에서도 민관이 함께 협력해 취약계층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