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신종규)는 6월 2일(월) 환경교육주간 기념행사에서 환경의 날(6.5.)이 포함된 1주간을 환경교육주간(6.5.~6.11)으로 선포하고 지역민, 교직원, 학생들의 생태환경 감수성을 함양하고 환경 실천 의지를 다지는 다채로운 행사를 운영했다.
  
거창교육지원청은 이번 환경교육주간에 교육공동체가 참여하는 기후행동과 친환경 실천으로 공동체 연대 및 자기 효능감 향상을 위하여 탄소중립실천‘함께해요! 생활 속 생태전환교육’,‘『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1인 1다짐 환경 실천’, ‘창수(昌水) 창단(昌丹)이와 함께하는 환경 실천 활동’, ‘거창군과 함께하는 다회용기 재사용 지원’,‘환경실천 선언’, ‘환경교육주간 홍보’등의 행사를 운영했다.
 
특히, 6월 2일(월) 환경교육주간 기념 행사에서 거창교육지원청 직원 40여명이 참여하여 환경 나무에‘환경 실천 리본 달기’와 ‘환경 실천 선언문 낭독’을 함께 했다. 

또한‘『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1인 1다짐 환경 실천’, ‘창수(昌水) 창단(昌丹)이와 함께하는 환경 실천 활동’은 교육지원청, 학교가 참여하는 행사로 아이톡톡과 연계한 환경 실천 인증 활동으로 지속적인 환경실천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10월 31일까지 운영된다. 

신종규 교육장은  ‘교육공동체의 기후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실현에 관한 인식을 높이고 일상생활 속에서 기후행동 실천력을 향상시켜 우리 거창을 탄소중립실천을 선도 지역으로 나아기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