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창군 해월노인복지센터에서 김장봉사활동을 펼치며 이웃사랑 실천
거창구치소(소장 이도곤) ‘보라미 봉사단*’은 김장철을 맞이하여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 직원, 수용자, 교정위원으로 구성된 ‘보라미 봉사단’은 지역사회에 대한 봉사활동을 통해 수용자에게 반성의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회복적 사법정의를 구현하여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정행정을 위해 구성된 봉사단
보라미 봉사단은 11월 28일 거창군 해월노인복지센터를 찾아 김장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2023년 처음 시작된 이후 3년째 이어지고 있는 이 뜻깊은 봉사는 차가워지는 날씨 속에서 어르신들의 건강을 살피고 훈훈한 온기를 전하기 위한 수용자들의 따뜻한 마음에서 출발했다.
수용자들은 능숙한 솜씨로 김장 작업을 도우며, 센터 관계자 및 지역 주민들과 함께 따뜻한 교감을 나눴다.
이도곤 거창구치소장은 “보라미 봉사단은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수용자의 건전한 사회복귀를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거창구치소 보라미 봉사단은 김장 봉사 이외에도 농촌 일손돕기, 환경 정화 활동 등 꾸준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소통과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