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교육지원청, 진로체험프로그램 ‘너의 꿈을 위(Wee)해’

 

 

경상남도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신종규)은 12월 3일(수) 거창연극고등학교 학생 20명, 12월 5일(금) 거창승강기고등학교 학생 20명, 12월 19일(금) 아림고등학교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Wee센터가 주관하는 진로체험프로그램 ‘너의 꿈을 위(Wee)해’를 진행중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직업군을 실제로 경험해보는 활동 중심 진로교육으로, 거창 관내 고등학생들이 자신의 흥미와 적성을 탐색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각 학교에서는 바리스타. 조향사, 쿠킹클래스 등 학생들의 관심도가 높은 직업을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구성, 참여 학생들은 원두와 향료의 특징을 이해하고, 향 조합 실습과 핸드드립 실습, 제빵 활동 등을 직접 경험하며 직업이 지닌 전문성과 매력을 체감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

진로체험프로그램 ‘너의 꿈을 위(Wee)해’에 참여한 학생은 “직접 손으로 만들어보고 체험해보니 단순한 진로 정보가 아니라, ‘이 일을 내가 좋아하는지’ 깊이 고민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거창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앞으로도 거창 관내 학생들의 진로 탐색 능력과 직업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실습 중심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