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사과원예농협(조합장 윤수현) 주관, (주)NH유통, 한국사과연합회 사과자조금관리위원회 후원, 겨울철 과수재배영농교육(사과병해충)이 최근 거창문화원 대강당에서 사과재배농업인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됐다.

거창사과원예농협은 매년 이 시기에 영농교육을 실시, 사과재배농업인의 영농에 큰 보탬이 되도록 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국과수병해충예찰연구센터 전무로 재직중인 장일 강사를 초빙,고품질사과생산을 위한 사과 병해충발생 및 방제대책에 관한교육으로 참석한 농업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교육 강사는 군위사과연구소 내에서 과수병해충예찰 및 방제대책에 관한 연구와 현장 실험 등으로 사과병해충에 대해서는 해박한 이론과 풍부한 현장지도 경험을 바탕으로 한 교육이라 참석자들의 관심과 함께 사과재배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윤수현 조합장은 인사말에서 “지난해 우리지역의 사과는 개화기 저온피해, 생육기 강수량 부족 등으로 과일의 생육에 어려움이 많아 대과 생산량이 예년에 비해 크게 줄어 농가 소득에 많은 영향을 끼쳤다”며, “유능하신 강사님의 교육을 잘 수용해 우수한 농산물을 생산하고 소득증대를 이루는데 보탬이 돼 풍년농사를 짓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매년 실시하는 이 영농교육은 거창군내 농협 중 전체조합원에 대한 과수영농교육은 유일하게 원예농협만이 실시하고 있어 과수전문농협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