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김칠성) Wee센터는 2014년 신학기 적응능력 향상을 위해 지난 10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상담주간으로 지정해 학생, 학부모를 위한 찾아가는 집중상담, 야간상담 요일 지정 운영 및 Wee센터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찾아가는 Wee센터’는 관내∙외 초∙중 5개교를 선정해 Wee센터 홍보와 인터넷 및 스마트 폰 중독 검사를 실시하고, 결과에 따른 개별 맞춤형 상담을 계획하고 있다.

 

또, 학교폭력 예방교육, 학업중간 위기학생, 자살 예방교육 등을 주제로 찾아가는 집중상담을 계획하고 현재 관내∙외(합천, 함양, 산청) 희망 학교를 의뢰받아 협의 중에 있으며, 희망하는 학교는 상시 문의가 가능하다.

 

학교별 학부모 모임에 참여하여 Wee센터 홍보를 할 예정이며, 한부모가정, 맞벌이 가정 등을 대상으로 상담주간 동안에 Wee센터 야간상담 요일(목요일)을 운영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거창교육지원청 관계자는 “‘2014년 상담주간 운영’을 통해 학생∙교사뿐만 아니라 학부모 모두 상담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고취시키고, 야간상담 운영을 통해 위기 징후 학생에 대한 적시성 있는 상담 개입 및 학교 적응력 향상을 제공할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