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중학교(교장 오세창)는 지난 14일 밤 교내 창조관에서 300여 명의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4. 함께 소통하는 학교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전 교직원과 학부모들이 함께 하면서 교과교실 투어, 학교장 인사, 교직원 소개, 학교 교육과정 및 교과교실제 설명회, 학부모회, 학년 및 학급설명회, 담임 진로상담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와는 달리 전체 설명회보다는 학년 및 학급설명회 위주로 실시됐다.

오후 7시부터 시작된 학교 설명회에서는 학부모들이 지난해, 전국 교과교실제 대상 수상과 학력향상 우수학교 선정, 도 특색과제 최우수학교, 주5일 수업제 우수학교, 체육활성화 교육 우수학교, 전국 세로토닌 드럼페스티벌 금상 등을 수상한 본교의 교과교실제 운영에 관한 이해를 높이고, 평소 자녀들의 학교생활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계기가 됐다.

오세창 교장은 인사말과 함께 학생들의 인성교육을 강조하면서 그 동안 교과교실제의 우수한 교육활동을 위해 헌신해온 교직원들과 학보모들을 격려했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은 꿈을, 교사들에게는 보람을, 학부모들에게는 만족을 만들어가는 더욱 내실있는 학교교육과정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교무·교육과정 부장의 학교 설명시간에는 2014학년도 교육과정과 올해 도 교육청 지정 연구(시범)학교인 컨설팅 장학 운영 계획을 안내했으며, 학부모회에서는 2014학년도 학부모회를 이끌어 갈 임원을 선출하고 학교와 학부모 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통하여 학생들의 교육활동에 최선의 지원을 하기로 뜻을 모았다.

 

특히, 각 교과교실에서는 학년별로 담임교사가 주도하는 학급 설명회를 개최, 진로 상담과 자녀들의 학교생활에 대해 개별 상담하는 시간을 가졌다.

 

3학년들은 새롭게 적용되는 고입 선발고사를 대비한 진학 상담을 중심으로 논의했으며, 1·2학년은 학력향상과 효과적인 생활지도 방법 등에 대해 깊이 있는 상담이 이루어졌다.

 

거창중학교의 이번 학교 설명회 행사로 학부모들은 학교의 제반 교육활동과 교사에 대한 이해가 더욱 깊어졌고 ,가정과 학교, 학부모와 교사가 서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