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일수 거창도의원 제2선거구 예비후보는 출마의 변, 거창발전방안 1, 2탄에 이어 “거창발전 기초체력 강화시키겠습니다”라는 주제의 거창 3탄을 발표했다. 거창 3탄 전문을 게재한다. 『1. 농업·농촌의 발전을 저해하는 각종 규제 사항을 폐지하겠습니다. 거창 발전의 기본은 농업입니다. 농업전문가인 김일수가 농업·농촌의 발전을 저해하는 각종 규제사항은 폐지하고 필요한 조례안은 도의회에 새롭게 만들어 농업을 6차 산업으로 만들 수 있는 기초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또, 매년 반복되는 수해로 피땀흘려 가꾼 농산물을 수확도 못하고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개천보수사업 등을 통한 항구적인 수해예방사업 등을 시행하여 소중한 농산물을 지켜내겠습니다. 로컬푸드의 지역간 교환판매사업 활성화에 가교 역할을 하여 농산물 유통분야에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농기계임대사업의 확대를 위해 도비 확보에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2. 거창을 대한민국 최고의 교육도시, 교육특구로 만들겠습니다. 교육을 이야기 하면서 거창을 빼놓고 이야기 할 수 없을 만큼 거창은 교육특화도시입니다.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되어 학습하고 있는 평생교육활동, 누구나 입학하고 싶은 거창의 고등학교 경쟁력, 이런 거창이 갖고 있는 경쟁력을 강화 시켜서 전국 최고의 교육도시를 만들겠습니다. 농촌지역거점 교육도시 특구 지정을 도차원에서 추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 거창의 산업기반을 활성화 시키겠습니다. 일반산업단지 및 승강기단지, 농공단지 등의 활성화할 수 있는 방법을 만들겠습니다. 그리고 88고속도로확장사업, 국도3호선 확장사업 등 국비예산이 수반되는 사업들이 조기에 완공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뛰어다니겠습니다. 특히 거창산업기반의 한축을 담당하고 있는 석재산업과 승강기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하겠습니다.
4.최대한 예산확보로 경남의 변화를 이끌어가는 거창 만들겠습니다. 예산이 수반되지 않는 사업은 시작도 성공도 할 수 없습니다. 예산확보를 최우선의 과제로 삼고 우선순위를 정하여 거창 발전에 가장 필요한 부분부터 총력을 기울려 예산확보를 하겠습니다. 농업이 근간인 거창에서 농업전문가인 저 김일수가 거창군민과 경남도민을 위해 새로운 변화를 추구하고 새로운 시대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많은 지지와 격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