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블로그 기자단’이 CJ헬로비전과 KNN 방송사 등의 프로그램에 거창의 각종 관광자원을 영상으로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게 돼 지역홍보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거창군에 따르면 CJ헬로비전과 KNN 방송사에서 지역별 생생소식을 영상으로 취재해 줄 리포터를 '거창군 블로그 기자단’으로 요청해 왔다는 것.

 

‘거창군 블로그 기자단’은 10명으로 구성돼 거창의 산행, 맛집, 농특산물, 체험, 문화재, 민박, 축제 등 거창의 관광자원을 찾아 거창군 블로그 (http://blog.naver.com/geochanggun)를 통해 홍보하는 홍보대사들이다.

 

그동안 거창군 블로그 기자단은 거창지역의 홍보거리를 사진위주로 설명을 곁들여 홈피에 게재해 왔다.

 

이같은 CJ헬로비전과 KNN 방송사의 요청에 거창블로그 기자단은 쾌히 수락, 지난 5일 ‘영상취재’를 위한 교육을 가졌다.

이날 교육은 거창군 문화관광과 오기수 주무관, 김상택.이경애 블로그 기자가 맡았으며, 인터뷰 기획, 현장 인터뷰 요령 등을 익히기 위해 거창군 신원면 대현리 귀농인의 집과 표고버섯 농장을 방문했다.

 

이 리포터 교육이 끝나면 이달 18일부터 CJ헬로비전에서 매주 5건 씩 진행되는 지역소식 방송에서 거창 지역 리포터로 활동하게 되며, 이 외에도 KNN의 생방송 리포터로도 활동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블로그 기자단의 방송 리포터 활동으로 거창의 관광자원이 폭넓게 알려지게 돼 지역홍보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