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일수 거창도의원 제2선거구 예비후보는 출마의 변, 거창발전방안 1, 2, 3, 4탄에 이어 3일 “대한민국 최고 교육도시 거창, 김일수가 만들어 내겠습니다“라는 주제의 ‘거창 5탄’을 발표했다.

 

거창 5탄 전문을 게재한다.

 

◆경남 최고의 교육도시 하면 거창입니다. 누구도 부정 할 수 없는 현실이지만 현재에 안주하면 교육 거창은 없습니다. 경남 최고를 뛰어넘어 대한민국에서 교육하면 거창 교육을 먼저 이야기 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 최고의 교육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첫째, 최적의 교육환경을 조성하여 최고의 교육 경쟁력을 만들어 내겠습니다.

교육부의 대입전형 간소화 및 대입제도 발전 방안에 대비하여 논술 아카데미, 방과후 맞춤형 학습반등 학력향상 프로그램 운영을 적극 지원하여 학력향상을 위하여 노력함과 동시에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 교육 실현을 추구하겠습니다. 또한 위기 청소년들의 삶의 현장을 직접 찾아가 상담하며, 지역사회 자원과 연계하는 장기적인 프로그램 운영 지원 사업을 적극 추진하여 청소년들의 문제해결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둘째, 평생교육을 통한 군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겠습니다.

평생학습도시 위상 제고 및 평생학습문화정착을 위한 지원사업 및 평생학습 관계자 역량강화 사업을 통하여 평생학습도시의 기반을 탄탄히 하겠습니다.

 

특히 마을로 찾아가는 “성인 문해 교육사업”을 통하여 즐거운 노후생활을 즐길 수 있는 노인복지사업과 연계하겠으며, 전업주부, 직장인들의 주 대상으로 하는 사어버교육, 학습동아리 지원사업등을 활성화 하겠습니다.

 

셋째, 학력 수준의 향상 및 교육의 국제화에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청소년 홈스테이, 외국인 원어민 교사 운영, 외국 학교와 교류확대사업등을 통한 글로벌 시대에 인제육성을 위한 사업에 적극적인 지원을 통한 글로벌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넷째, 영·유아 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을 활성화 하겠습니다.

유아발달에 적합한 기본과정의 정상상화 및 생애초기 출발점 평등보장을 위한 유아발달 및 교육격차 해소 위한 교육지원사업을 중점으로 지원하겠으며, 특히 직장맘, 저소득층 자녀들을 위한 거점유치원중심의 종일제 운영사업지원등을 통한 수요자 중심의 특성화 교육활동을 활성화 하겠습니다.

 

우리는 평소에 교육은 백년지대계라는 말들을 많이 합니다. 하지만 교육정책에 대하여는 무관심으로 일관합니다.

진정한 백년지대계를 위한 기초는 군민들의 교육사업에 적극적인 참여입니다.

도의원으로서 거창을 위한 교육기초뿐만 아니라 경남 나아가서 대한민국의 교육기초를 위한 지원사업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면서 추진하겠습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