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삶의쉼터 노인복지관(관장 은산스님)가 보건복지부 주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시설평가원 시행, 2012 전국노인종합복지관 대상 사회복지시설평가에서 최우수기관(A등급)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사회복지시설평가는 보건복지부에서 전국 노인복지관(190여개소)을 대상으로 3년 마다 시설 및 환경, 재정 및 조직운영, 인적자원 관리, 프로그램 및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 지역사회관계 등 6개 평가영역, 108개 지표를 기준으로 평가우수기관을 선정하는데 이번평가에서 거창군삶의쉼터 노인복지관은 최고점수인 최우수(A)등급을 받아 서비스의 전문성과 우수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거창군삶의쉼터 노인복지관 관장 은산스님은 “복지관 개관이래 처음 받은 사회복지시설평가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매우 자랑스럽고, 항상 복지관의 발전을 위해 관심 기울여주신 거창군 관계자 및 이용자, 자원봉사자, 후원자님들과 지역사회복지 발전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는 직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소통과 화합을 이끌어 내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다함께 행복한 거창 만들기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거창군삶의쉼터는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대표이사 자승스님) 산하시설로 노인, 여성, 장애인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형 복지관이며, 합천 해인사가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