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거리 상인역량강화사업’ 사업설명회가 오는 30일 오전 10시 거창군청 지하 1층 중회의실에서 개최된다.
농림부의 지역역량강화사업으로 추진되는 ‘창조거리 상인역량강화사업’은 「집단지성프로그램 ‘크리에이티브컬처 맵핑’」, ‘창조거리 스토리텔링 개발을 위한 마을소식지 발행’, ‘상인동아리 육성지원’, ‘상인경영 개선 컨설팅 및 점포활성화교육’, ‘창조거리 인산인해 프로젝트_거리, 문화를 품다’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추진한다.
2011~2013년에 걸쳐 시행된 공공디자인 사업과 전선 지중화 공사로 한결 쾌적한 환경으로 조성된 창조거리에, 올해부터는 상인과 소비자들이 주체가 되는 다양한 생활공동체 및 문화 사업들이 전개돼 활기 넘치는 거리 문화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번 사업의 주관단체인 ‘예술놀이 짓다(대표 정기선)’ 는 과거 거창읍 최대상권으로 “본정통”이라 불리웠던 지금의 창조거리에 다양한 문화콘텐츠의 원형이 잠재되어 있고, 이를 주민들과 함께 개발해 가는 생활문화(Community Arts) 사업들이 지속적으로 추진될 계획이라고 밝혔다.
‘창조거리 상인역량강화사업’ 외에도 ‘예술놀이 짓다’의 문화예술교육 C.O.P 사업 및 도민 예술활동발표 지원사업, 주민참여형 거리극 제작 등이 올해 창조거리에서 추진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창조거리가 과거-현재-미래가 공존하는 거창읍의 대표 명소이자, 상인-소비자-예술가-행정 등의 다자간 협업이 이루어지는 소통과 화합의 공간으로 탈바꿈하게 될 것이라 밝혔다.
‘창조거리 상인역량강화사업’ 사업 및 ‘예술놀이 짓다’의 주민참여 문화사업에 대한 사업설명회는 창조거리 주민협의회 및 상인들을 비롯, 거창군민이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장 소 : 거창군청 지하1층 중회의실
일 시 : 2014. 4. 30 수요일 오전 10:00
참석대상 : 창조거리상인 및 거창군민 누구나
문 의 : 예술놀이 짓다 (010-2029-2703)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