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립거창대학(총장 최해범)은 지난 15일 오전 간호과 3학년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병원취업을 위해 취업 특강 및 모의면접을 실시했다.

이날 취업교육전문업체 글로벌 인재개발원의 김선애 강사(선린대학교 외래교수)를 초청해 취업준비생들에게 ‘자기소개서 및 올바른 면접법’에 대한 집중 강의를 통해 이미지 메이킹, 자신을 돋보이게 하는 방법, 첫인상의 중요성, 성공적인 면접 비법 등의 내용으로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 모의면접에 면접관으로 참여한 서경병원 원무과장·간호과장을 겸임하고 있는 백진영 과장은 “학생들이 취업에 대한 열정과 준비가 대단하다”며, 학생들에게 올바른 자기표현과 태도에 대해 지도해 줬다.

 

간호과 3학년 김동현 학생은 “서울대학병원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데, 이번 특강과 모의면접을 통해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유광자 교수(학과장)는“경남도립거창대학 간호과에서는 체계적인 이론과 실습교육으로 의료현장에서 제 역할을 해 낼 수 있는 간호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는 명문 학과로서의 자리매김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경남도립거창대학 간호과는 2013년도 간호사 국가고시 시험에 응시자 전원이 합격하는 쾌거를 기록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