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범군민의식개혁운동추진본부(본부장 표계수, 이무진, 전성은)는 지난 24일~7월 4일까지 거창읍 로터리 등에서 ‘기초질서, 친절거창, 아림1004’ 3대 의식개혁운동 실천 과제에 대한 표어․포스터 공모전 당선작품을 전시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작년 범군민의식개혁운동 활성화 및 함께하는 분위기 조성과 동참하는 분위기를 만들고자 초등학생, 중고등학생, 대학일반인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실시해 입상한 포스터 18점, 표어 15점 등 총33점이 전시된다.
수상작은 포스터 부문 최우수작 아림초 신민아 학생의 ‘아름다운 세상’, 중고등학생부 표어 부문 최우수작 대성일고 정진학 학생의 ‘질서, 당신보다 내가먼저 나눔, 나보다 우리 함께’ 등이 있다.
24일 개전식에는 이홍기 거창군수, 표계수·이무진·전성은 3대 분과위원장, 안희동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이홍기 군수는 “당선작 모두 범군민의식개혁운동 실천에 대해 참신하고, 기발한 생각이 돋보인다”며, 명품 교육도시 거창답게 어릴 적부터 범군민의식개혁운동을 실천할 수 있는 홍보와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번 전시회는 군청 로터리를 시작으로 군청 로비와 거창읍사무소 민원실에서 순회 전시회를 할 예정이며, 이번 기회를 통해 기초질서를 지키고 예절과 친절이 살아 숨 쉬며 이웃을 배려하는 문화를 인식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앞으로도 추진본부는 캠페인 등 군민 홍보활동 뿐만 아니라 UCC공모전 등을 개최해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활용한 범군민의식개혁운동의 활성화에 힘쓸 계획이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