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초등학교는 지난 24일(화)일「거꾸로 교실(Flipped Classroom)의 개념과 현장적용 방안」을 주제로 제2차 수업방법 혁신을 위한 명사 초청 강연회를 개최했다.

‘거꾸로 교실(Flipped Classroom)’은 최근 KBS, SBS, 조선일보 등 유수 언론들로부터 집중 조명을 받고 있는 혁신적 수업 방법으로, 지난 3월에서 5월, 3부작에 걸쳐「21세기 교육혁명-미래교실을 찾아서」라는 제목으로 지상파에 방영되어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KBS 파노라마 자문교수이자 거꾸로 교실(Flipped Classroom)의 국내 권위자인 대구대학교 이민경 교수를 강사로 초청하여 진행된 이번 강연회는 거창군 관내 전 교원을 대상으로 거꾸로 교실(Flipped Classroom)의 혁신적 교육 방법, 교실 수업에의 적용, 수업방법으로써의 미래적 가치 등을 집중 조명하며 현장의 선생님들이 고민하고 있는 다양한 논제들을 함께 고민하고 풀어나가는 의미있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강연회에 참여한 6학년 담임 조재성 교사는“교실의 주인공은 선생님이 아니라 무궁무진한 능력을 가진 우리의 학생들이라는 사실을 다시금 환기하게 됐다. ‘거꾸로 교실‘이라는 수업 방법을 학생의 연령이나 교과의 특성에 맞게 잘 적용한다면 즐겁고 창의적인 수업 구성이 가능할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거창초등학교는 「수업방법의 혁신을 위한 톡톡 튀는 스마트 플랜」을 통해 월별 또는 연중 교실수업개선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