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립거창대학(총장 최해범) 아동보육복지과는 지난 9일 오전 학내 세미나실에서 대학관계자와 관내 국공립 어린이집(복지관어린이집, 상동어린이집, 중동어린이집, 동동어린이집, 위천어린이집, 소만어린이집)원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산·학 협약을 체결했다.

산·학 협약은 경남도립거창대학 아동보육복지과와 관내 국공립어린이집이 산학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관내 국공립어린이집 육성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교류함으로써 교육자원 및 어린이집 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상호 획기적인 발전을 도모키 위해 추진됐다.

 

협약내용은 우수학생의 현장실습 제공ㆍ우수학생의 인턴실습 및 취업지원ㆍ교육에 대한 협력 지원(시간강사, 겸임교수, 초빙교수 등)ㆍ교재 및 전공교육과정 개발 공동 참여 및 교육(어린이집에 필요한 주문식 교육 등)ㆍ산업체 위탁, 협약 교육, 특강 등에 따른 업무 협조ㆍ양 기관의 상호간 기술정보 및 연구자료 제공ㆍ양 기관의 보유시설 및 기자재 상호 이용(전자피아노 및 리듬악기 등)ㆍ기타 산학 협력에 관한 협력사항 등(어린이집 행사 시 학생 보조교사 지원 등)을 담고 있다.

 

최해범 총장은 “이번 MOU체결이 대학과 관내 국공립어린이집과의 협력 모델을 구축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실질적인 협력사업 전개를 통해서 산학 협력 유대 강화는 물론이고, 국공립어린이집 수요에 맞는 현장맞춤형 인재를 양성하여 학생 취업률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최고보다는 인성을 겸비한 세상에서 유일한 보육교사, 사회복지사 양성’을 교육목표로 하는 이 대학 아동보육복지과(학과장 장남서)는 전공동아리를 통해 교육과정에서 습득한 교육내용을 심화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원봉사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남도립거창대학 아동보육복지과(전화 055-254-2820)로 문의하면 된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