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립한마음도서관은 ‘2014년 인문독서아카데미’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우리 지역에 맞는 인문 독서교육 강좌를 기획 운영중이다.

현재 지난 6월 5일에 개강한 ‘인문학 독서여행1-문학&역사 여행’이 운영중이며, 그 후속으로 ‘인문학 독서여행2-철학&예술 여행’이 진행될 예정이다.

 

철학과 예술분야를 중점적으로 다룰 인문학 독서여행 두 번째 시간에 참여할 수강생은 7월 21일 오전 9시~30일까지 도서관홈페이지에서 일반인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선착순 40명 신청접수 한다.

 

이번 강좌의 철학분야는 연세대학교 사회학과 명예교수를 지낸 전병재 강사를 비롯, 예술분야는 홍익대학교 동 대학원 동양화과를 졸업하고 현재 동화작가로 활동하는 정혜정 강사가 우리 지역 문화와 연계한 인문학 강의를 한다.

특히, 이번 ‘2014 인문독서아카데미’ 전 과정을 수료한 수강생에게는 교재와 수료증이 발급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한마음도서관의 ‘2014 인문독서아카데미’ 과정을 통해 지역 독서 커뮤니티가 자생적으로 형성돼 생활 속에서 쉽게 찾는 인문 독서 문화정착이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거창군립한마음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geochang.go.kr)를 참고하거나, 도서관(☎940-8470)으로 하면 된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