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립거창대학(총장 최해범) 국제협력원은 지난 28일 오전 9시부터 대학내 다목적강당에서 2014년 경남도민 초등학생 하계방학 몰입영어캠프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 몰입영어캠프는 도내 초등학생 3학년~중학생 1학년 64명을 대상으로 8월 16일 까지 3주간 운영되는데 이날 입학식에서는 몰입캠프 관련 커리큘럼을 설명하고 학급별 외국인 교사 소개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됐다.
글로벌 시대에 국제적 감각과 영어구사능력을 갖춘 인력에 대한 수요가 증대해지는 상황에서 2007년부터 매년 하계▪동계방학을 이용해 영어캠프를 실시해 온 국제협력원은 지역의 꿈나무인 초등학생들에게 24시간 자연스럽게 영어에 노출시켜 영어능력향상에 도움을 주고, 해외어학연수의 경험을 국내에서 대신할 수 있도록 하여,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왔다.
이번 원어민과 선생님이 함께하는 영어캠프는 경상남도의 거창, 하동, 합천, 함양, 의령군 지원으로 타 영어캠프에 비해 저렴한 비용으로 진행되며, 수준별 반편성, 주 5일 수업, 거창관내 및 도립거창대학의 원어민 선생님과의 1 : 1 특별수업, 주제별 영어로 발표 및 토론, 일기쓰기, 편지쓰기, 팝송부르기, 동화읽기, 다양한 club Activity 등으로 구성돼 타 영어캠프와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경남도립거창대학 국제협력원(원장 우영환)은 “국내 영어캠프는 매년 노하우가 쌓이고 새로운 프로그램과 교재로 해외 영어캠프 못지 않은 성과를 올리고 있다”며, “이러한 결과로 많은 학생들이 안전하고 효율적인 국내 영어캠프를 찾고 있어 매년 국내 영어캠프가 늘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이 대학은 지난 2009년 3월 증축한 최첨단 국제협력원과 국제생활관을 기반으로 경상남도 지역의 꿈나무들에게 더욱 알찬 영어교육의 기회를 제공 할 계획이며, 향후 명문 영어캠프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지자체의 협조와 관심이 더욱 필요할 것으로 여겨진다.
2014년 하계 몰입영어캠프는 인근의 다른 시․군의 지원을 받아 진행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남도립거창대학 국제협력원(전화 254-2783, 2784)으로 문의하면 된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