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F.O.T)는 지난 2일~13일까지 청소년수련시설 운영 및 청소년프로그램에 관한 모니터링 활동을 했다.

 

이번 모니터링 활동은 크게 수련관 프로그램 모니터링, 수련관 이용자 대상 만족도 조사, 청소년 욕구조사로 나눠 실시했으며, 청소년수련관 시설 모니터링도 병행했다.

 

프로그램 모니터링 활동에 따라 ‘두뇌활성화 보드게임’, ‘천연제품 만들기’, ‘스포츠 스태킹’ 등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해 참여자 인터뷰와 자체평가를 했고, 수련관 내 시설 점검과 수련관 이용자 200여 명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해 청소년 프로그램 및 청소년 시설 전반에 걸쳐 평가하고 자문하는 활동을 펼쳤다.

 

또, 거창 관내 중고등학생 140여 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문화 욕구조사에 나서 십대의 시각으로 수련관 활성화 방향을 모색하는 계기가 됐다.

 

이수영 청소년운영위원장(거창여고 1학년)은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앞으로도 적극적인 모니터링 활동을 통해 청소년 시설의 주체로서 청소년의 욕구와 의견을 적극적으로 전달하고 청소년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징검다리 같은 역할을 하는 위원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F.O.T)가 작성한 모니터링에 관한 제안서는 청소년담당자에게 전달해 향후 프로그램 기획 시 청소년들의 욕구를 반영할 수 있도록 검토하고 그에 따른 결과를 피드백 할 예정이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