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도서관(관장 박경희)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인형극과 함께하는 책 놀이터, 계층별 독서회원 모집, 「빛이된 아이」원화 전시 및 오행시 공모, 큰블자도서 전시, 연체자 탈출, 소설 속 영화여행, 추천도서목록 배포, 기념품 증정 등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
유아와 초등저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떡자루 돈자루 똥자루’인형극 공연을 하며, 선착순 100명 관람 신청을 받는다. 접수는 전화 및 방문하면 된다.
원화전시 및 오행시 공모 행사는 도서「빛이 된 아이」원화 아트 프린트를 전시하고 제목으로 오행시를 공모하여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성인, 어린이(초등5~6학년, 10명) 대상 하반기 독서회원을 모집하고, 일반도서의 글자를 보기 힘든 시각적 약자를 위해 큰글자도서를 구비하고 별도 코너를 설치한다.
소설 속 영화여행을 테마로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를 상영하고 추천 DVD목록을 배포하며, 가을에 읽기 좋은 계층별 추천도서 목록도 배포한다.
도서 대출자 중 선착순 100명에게 독서가방을 기념품으로 증정하고, 9월 한 달 동안은 연체 일 수만큼 대출정지되는 제재를 해제해 준다.
도서관 관계자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누구든지 도서관에 와서 독서를 하고 인형극과 영화도 보며, 가족, 친구들과 즐겁고 풍성한 9월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거창도서관(☎944-8594)로 문의하면 된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