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립거창대학(총장 최해범) 아동보육복지과(학과장 장남서)재학생 60여명은 지난 12일 거창스포츠파크에서 실시되는「2014년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자원봉사자로 참여했다.

이번 체험교실은 안전행정부․거창군과 IBK기업은행․현대자동차․손해보험협회․교육시설재난공제회가 주최하고 한국어린이재단이 주관하는 행사로, 가정재난·신변·교통·자전거·비상대비·승강기·가스·전기·소방·식품·산업안전 등 일상생활에서 지켜야 할 안전수칙을 직접체험하고, 생활안전 인형극으로 안전에 대한 이해를 돕는 체험으로 진행됐다.

그밖에 실종아동 등 예방사전등록제, 안전통장만들기, 어린이건강관리홍보관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로 이뤄졌다.

이 대학 아동보육복지과 학생들은 이번 체험교실에 참여하는 어린이들을 안전하게 인솔하고, 체험을 보조하는 역할을 맡았다.

이번 행사 참여는 학생들이 지역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전문적인 예비보육교사, 예비사회복지사로서 역할에 도움이 됐다.

최고보다는 인성을 겸비한 세상에서 유일한 보육교사, 사회복지사 양성을 교육목표로 하는 아동보육복지과(학과장 장남서)는 전공동아리를 통해 교육과정에서 습득한 교육내용을 심화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원봉사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남도립거창대학 아동보육복지과(전화 254-2820)로 문의하면 된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