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 남상초등학교(교장 정태식)는 16일 학교교육과정 설명회 및 수업공개, 학부모 교육과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농번기에도 불구, 많은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1학기 교육활동을 홍보하고 2학기에 운영하고자 하는 전반적인 교육활동을 학부형들에게 설명했다.

1교시애는 각 교실에서 담임교사들의 수업공개, 2교시에는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로 이어졌다.

학교장 인사말을 통해 정태식 교장은 “사랑과 열정, 학생중심 학교경영, 교육본질 추구를 위해 전력하겠으며, 앞으로도 학교의 여러 가지 일들에 더욱 많은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2학기 학교 교육과정 설명회와 교원능력개발평가에 대한 안내와 아울러 9월 12일부터 실시된 공교육정상화 촉진 및 선행교육 규제에 관한 특별법에 대한 안내도 병행됐다.

3교시에는 거창경찰서 여성청소년계 학교전담 장병철 경찰관이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학부모 교육을 실시, 가정에서의 연계지도를 강조했다.

장 씨는 온라인 상에서의 폭력이 더 치명적이고 심리적 상처가 크다는 점을 알리며 스마트폰 사용 지도가 꼭 필요하다는 말과, 하루 30분 이상 대화, 주 2회 이상 자녀와 함께 저녁 식사 시간을 가져보길 권했다.

특히 학부모 교육에서는 ‘수상안전사고예방’ 특강을 실시해 학부형님들의 높은 호응도를 보였다.

이날 2학기 교육과정 설명회는 학부모, 교사, 교직원, 학생 모두가 남상 교육가족으로서 내실있는 교육을 하고자 다짐하고 소통하는 계기가 됐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