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은 오는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3개월간 매주 월․수․금, 주 3회 오후 7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비만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현대인의 식생활 서구화와 활동감소에 따른 비만 등 각종 질환 증가추세에 대비해 건강생활 실천을 위해 마련된다.
비만관리 프로그램은 댄스교실, 체성분측정, 영양․비만 보건교육, 설문조사 등으로 이뤄져 있으며, 참여자들의 효과적인 건강관리를 위해 체지방분석 결과를 통한 운동처방사의 운동지도와 함께 영양사의 영양상담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또, 성실하게 출석을 하다보면 비만이 호전되는 것은 물론이고 나의 건강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제1기(2012년) 직장인 야간 비만관리교실은 직장인들의 높은 호응속에 진행됐는데,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직장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었고, 체지방 감소로 몸이 가뿐해졌다”며, “자신감이 생겨 배운 실력으로 무대에도 서보고 싶다”고 말하기도 했다.
직장인 야간 비만관리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기간은 3월 21일~3월 27일까지로, 참여 희망자는 보건소에서 체성분측정 후 신청해야 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담당(☎940-8368~9)으로 문의하면 된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