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김칠성)은 지난 11일(토) 관내 다문화 및 일반초등학생 가정을 대상으로 하여 “온가족 Sports Festival”을 개최했다.

이번 “온가족 Sports Festival”은 학교 체육 활성화에 대한 이해를 돕고 운동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하여 학생이 포함된 가족단위의 체육행사로서 특히 가족의 울타리를 소중히 여기고 서로 화합할 수 있는 장을 마련키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오전 스포츠파크 골프연습장 주차장에 모여 잠두봉, 심소정길을 거쳐 생태 습지공원을 돌아보고 스포츠파크로 오는 등반 및 체험활동을 위주로 진행됐다.

거창교육지원청의 한 관계자는 “가족 단위로 산에 오르는 것을 통해 가족애가 더욱 돈독해 질 수 있고, 다문화 및 일반 참가 가족들과의 교감을 통해 상호문화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얻는 기회가 될 것이며, 또한 생태 습지 공원 체험을 통해 자연과 생태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참석한 가족들은 “오랜만에 가족이 함께 하는 시간을 가지니 정말 기쁘다”며 즐거워했다.

김칠성 교육장은 “가족 단위로 손에 손을 잡고 산을 오르는 모습을 보니 몹시 기쁘고, 이런 기회를 틈틈이 마련하여 가족들이 체력을 향상시켰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