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가조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연종)는 지난 16일 면사무소 앞마당에서 관내 기관단체와 주민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발표회는 터울림 풍물패의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1부 기념식과 함께 2부에서는 가조익천고등학교의 오케스트라 연주와 통기타연주, 스포츠댄스, 가조초등학교 퓨전국악 공연, 건강체조, 노래교실 합창 등 공연으로 그동안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통해 배우고 익힌 기량을 한껏 발휘하는 자리가 됐다.
3부 축하공연에서 가수 이영열과 군민노래자랑 1등 수상자인 옹경식 씨의 흥겨운 노래로 면민들이 함께 어울리는 축제의 한마당이 됐다.
정연종 주민자치위원장은 “제1회 가조면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를 가질 수 있게 된 것이 매우 뜻 깊고 기쁘며, 매년 발표회를 열어 주민자치 프로그램 활동을 눈으로 확인하며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창원 가조면장은 “우리면 주민자치센터 출범 10주년 기념 프로그램 발표회를 통해 주민이 함께하는 화합 한마당 축제의 시간이 되었고, 이를 계기로 주민자치위원회가 더욱 새롭게 발돋음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감사인사를 했다.
가조면 주민자치프로그램은 학생부터 80대 노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하고 있으며,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과 건강증진 기회 제공을 통해 주민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