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대성고등학교(교장 정원태) ‘2015학년도 신입생 입시 설명회’가 10월 25일 오후 2시, 11월 22일 오후 2시 2회에 걸쳐 이 학교 체육관에서 개최된다.

대성고 입학관리부에 따르면 올해는 작년과 달리 지역별 입시 설명회를 열지 않고, 거창 지역에서만 2회 개최된다고 밝혔다.

2015학년도 거창대성고등학교 신입생 입학 전형 요강에 따르면 예년과 달리 중학교 내신성적 50% 반영과 고입 선발고사 성적 50% 반영이라는 큰 틀의 변화가 생겼다.

고입 선발고사의 도입이라는 변수로 인해 중3 학생과 학부모 및 중학교 교사들의 혼란이 예상된다.

학교 관계자는 “이러한 때일수록 희망 고등학교와의 소통을 통해 고등학교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구체적인 입시 전략을 세워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거창대성고등학교는 개교 50주년을 맞은 오늘에 이르기까지 “스스로 서고, 하나로 뭉쳐, 앞으로 가자”라는 교훈 아래 21세기 주역들을 길러낸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교육해 오고 있다.

그 동안 1만5,000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여 사회 각 분야에서 눈부신 활약을 하고 있으며, 동문들은 모교 사랑을 실천하여 물질적․정신적 후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2005학년도부터 전국 단위 모집을 하는 농어촌자율학교로 지정돼 모집 정원의 50%는 전국 단위에서 50%는 거창군 내에서 모집함으로써 거창이 명품 교육 도시로 위상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했다.

대도시에 비해 교육 인프라가 취약한 군 지역에 위치하지만 지역 내 교육열이 뜨겁고, 탄력적인 교육과정 운영이 가능해 특성화 교육 프로그램을 앞세워 교육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학교 경쟁력의 원천은 특성화 교육 프로그램에 있다.

이 학교는 ‘교육과정의 특성화, 대성 휴머니스트, 방과후학교 특성화, 즐거운학교 만들기, 학생 자율역량 강화’라는 5개 특성화교육 프로그램의 융합을 통해 진정한 대성인을 양성하고 있다.

정신과 육체가 건강한 대성인 양성을 위해 매일 Happy Time(매일 30분간, 체력단련, 플래시몹, 노래, 3분 스피치로 구성)으로 하루 일과를 시작한다.

학습자 중심의 방과후 학교 운영과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 향상을 위한 학력 신장 프로그램과 더불어 교양 교육 프로그램으로 명사초청 특강과 예술 공연 관람 등에 심혈을 기울여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은 교과․비교과를 넘나드는 각종 경시대회와 동아리 활동을 통해 다양한 소질을 계발하며, 명산 극기 훈련(1학년 한라산, 지리산/ 2학년 덕유산/ 3학년 가야산 등산)을 통해 국토사랑 정신과 호연지기 기상을 다지면서 청소년기의 꿈을 설계해 나가고 있다.

또, 천혜의 자연환경 속에서 쾌적한 학습환경과 교육적 열정으로 가득 찬 교사들이 특성화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신입생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고교 선택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예비 학부모와 중3 학생들이 학교를 직접 방문해 입시 설명회에 참석하기를 당부드린다”며, “이는 학교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입시 정보 외에도 학교 주변 교육환경과 재학생들과의 만남을 통해 더욱 값진 정보를 얻어서 탁월한 선택을 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거창대성고등학교 입시 문의

교장 : 정원태(학생수 남학생 196명, 학년당 7학급)

주소 : 경상남도 거창군 거창읍 거열로 81번지

전화 : 055-943-6817~9(교무실 입학관리부), 055-943-6816(행정실), 055-943-6821(FAX)

http://gcdaeseong-h.gne.go.kr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