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 고제초등학교(교장 김익중) 김혜리 교사가 거창교육지원청 주관 '교실수업개선과 수업우수교사 '를 발굴하기 위한 <2014 수업연구교사 발표대회>에 참가하여 영예의 ‘ 1등급 ’을 차지했다.
이 대회는 1년 동안 참가자가 희망하는 과목으로 교실 수업 개선 주제를 정해 연구활동을 하면서 1, 2학기에 각각 한번씩의 수업 발표와 각종 연구 실적물을 전시하여 최종적으로 1등급 1명, 2등급 2명, 3등급 3명을 선정하는 대회다.
수업연구교사 1등급으로 선정된 고제초등학교 김혜리(영어) 교사는, ‘Across Down 학습자료 개발을 통한 영어 읽기, 쓰기 능력 강화 및 창의성 신장’이라는 주제로 학교에서 받는 영어 교육이 영어 학습의 전부인 산간벽지 초등학교 학생들의 영어 수준을 향상시키는 학습방법으로 관심을 모았다.
영어교과 전담을 맡고 있는 김혜리 교사는 2014년 7월 16일 초등학생 영어말하기 대회에 4학년 김수지 학생을 지도하여 3・4년부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고제초 김익중 교장은 “유학을 해야만 능통하고 유창한 영어를 사용할 수 있다거나, 고액의 영어 사교육비를 부담해야 영어를 잘 할 수 있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효과적인 영어 학습방법에 대한 안내를 통해 아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야만 동기부여가 돼 영어 학습에 관심을 가지게 된다”고 강조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