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청소년수련관소속 청소년운영위원회(F.O.T)는 ‘제2회 경상남도 청소년참여대회’에서 운영위원회 부문 최우수 참여기구로 선정돼 도지사상을 수상했다.
지난 1일~2일 창녕군에서 개최된 이번 대회는 청소년운영위원회를 비롯해 참여위원회, 특별회의 등 모두 20팀이 참가해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로 나눠 진행됐다.
거창군은 청소년운영위원회(F.O.T)와 청소년참여위원회(we-chi)가 참가해 청소년참여기구 활동을 발표하고 거창군 청소년을 대표해 청소년의 권리와 의견을 공유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F.O.T)는 청소년수련관 모니터링 활동 후 수련관을 이용하는 청소년의 의견을 종합한 제안서를 전달해 수련관 운영에 의견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함으로써, 청소년을 위한 수련관으로 자리매김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최우수 참여기구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위원장을 맡은 이수영 양은 “앞으로도 체계적인 모니터링 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욕구와 의견이 잘 전달되어 반영되도록 연결하는 징검다리와 같은 청소년운영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입상 소감을 밝혔다.
이경기 체육청소년사업소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청소년 운영위원회를 비롯한 참여위원회가 활발하게 활동하고 긍정적인 발전을 지속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