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법사랑위원 거창지역(거창ㆍ합천ㆍ함양)연합회(회장 배영봉)가 주관하고 창원지방검찰청 거창지청(지청장 신응석)이 후원한 ‘2014년 법사랑 한마음대회 및 다림장학회 장학금 전달식이 지난 2일 오후 거창컨벤션웨딩홀에서 신응석 지청장과 유관단체장,법사랑위원 및 자원봉사위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한마음대회는 1부 행사로 ‘범죄예방 위원의 자세와 역할’이라는 주제로 거창지청 박금빛 검사의 특강에 이어, 2부 행사에는 청소년 선도 및 범죄예방에 공이 많은 위원들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유공위원 표창은 송태선,이재근 위원이 법무부장관상을, 신용운·정순식·노병상 위원이 전국연합회장상, 강인섭 위원이 지청장 감사패, 이홍순·백해경 위원이 지청장 표창, 도용숙·이준우 위원이 연합회장 표창을 각각 받았다.
또, 어려운 생활환경에서도 학업에 열중하고 품행이 단정한 모범청소년 12명에게 다림장학회 장학금(1인당 50만원,총 600만원)을 전달했다.
배영봉 연합회장은 이날 대회사를 통해 “2014년 한해를 마무리 하고 2015년에도 자원봉사자로서의 열정과 사명감으로 우리지역을 범죄없는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자”고 말했다.
또, 신응석 지청장은 격려사를 통해 위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앞으로도 더 많은 관심과 봉사로 청소년 선도와 범죄예방을 위해 진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