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 남상초등학교(교장 정태식)는 지난 11일 2014학년도 하반기 찾아가는 학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한국독서교육개발원 전임강사 이숙란씨와 ‘충만한 공방’ 권정미씨를 강사로 초청, ‘가정에서의 자녀 독서 지도 방법’과 ‘천연 아로마제품 만들기’를 주제로 3시간 여에 걸쳐 진행됐다.


초등학교에 다니는 세 자녀의 학부모이기도 한 이숙란 강사는 가정에서 자녀 독서 교육을 하는데 있어서 나서는 어려움을 학부모들의 입장에서 공감해주고 해결책을 제시하여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한 학부모는 강의 내용 중“‘자식에게 물고기를 잡아 주면 한 끼의 식사를 해결해 주는 것이지만, 물고기를 잡는 방법을 가르쳐주면 평생의 식사를 해결해 주는 것이다. ’라는 ‘탈무드’에 나오는 말이 와 닿았다. 자녀의 독서교육을 위해 조금 더 노력하는 부모가 되어야겠다”며 뜻 깊은 배움의 자리를 마련해준 학교 측에 감사해 했다.


또, 권정미 강사의 세심한 안내로 진행된 ‘청국장을 활용한 천연화장품 만들기’는 생활 속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식재료로 화장품을 만드는 과정이 흥미진진하게 진행돼 학부모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이날 학부모교육을 통해 바쁜 농번기 동안 만나지 못했던 이웃 학부모를 만나 자녀교육에 대한 정보도 교환하고, 아울러 성인 평생교육의 장을 접할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 됐다.


학부모들은 이번 학부모교육에 대해서 큰 만족감을 표하며, 자녀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체험형 학부모교육의 장이 앞으로도 마련됐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남겼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