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읍(읍장 최광열)은 지난 28일 읍사무소 회의실에서 읍내 83개 경로당 대표 100여명의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 대한노인회 거창읍분회(분회장 윤성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는 노인강령 낭독, 읍장․대한노인회 거창군지회 부회장의 인사말에 이어 2012년 주요사업 실적 및 결산 보고, 2013년 주요사업 계획 및 예산안 심의, 임원선출, 보조금 집행 및 정산관련 자체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최광열 읍장은 인사말을 통해 초고령화 사회에 접어든 우리군의 노인복지 정책과 봄철 산불예방 등 당면사항에 대한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대한노인회 거창읍분회는 총 회원이 83개 경로당 2,793명(전체 50%)으로, 매년 정기총회를 통해 각 경로당 운영에 따른 애로사항, 건의사항 등 정보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있으며, 특히 2012년도부터 보조금(운영비, 난방비)정산이 의무화됨에 따라 경로당 회계운영의 투명성 제고를 위해 보조금 집행 및 정산관련 자체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앞으로도 회원 간 결속을 강화하고 ‘아림1004’운동, 어려운 이웃돕기, 환경정화활동 등 거창읍 지역발전의 중심에서 최선을 다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하면서 건강한 노후를 보내자고 다짐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