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 남상초등학교(교장 정태식)는 지난 29일 ‘꿈을 키우는 학교 함께 하는 남상교육’교육과정 설명회와 더불어 수업공개 및 학교폭력예방교육, 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과정 설명회는 30여 명의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수업공개, 학교교육과정 설명회, 전원학교 홍보, 학부모 교육, 학교폭력 예방교육 등 2013학년도 남상초등학교에서 운영할 전반적인 교육활동을 학부형들에게 안내했다.
또, 학교 교육력 제고 및 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위해 실시된 공개수업을 통해 교사와 학생 상호간의 교수․학습과정을 보면서 자신의 자녀를 더욱더 잘 이해하는 기회가 됐고, 학생들의 교육력 향상을 위해 학교와 가정이 서로 협력하고 노력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
이어 담임과의 상담시간을 통해 자녀의 학교생활, 학습태도, 교우관계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고, 자녀에 대하여 터놓고 이야기 할 수 있는 교사와 학부모 간 의사소통의 유익한 시간이 됐다.
이어진 거창경찰서 김원식 경사의 학교폭력예방교육 강의는 학생들에게 일어나는 실제사례를 중심으로 이뤄져 학교폭력에 대한 부모님들의 이해를 도왔다.
또, 합천 대병초등학교 강호경 교장을 초청해 실시한 학부모 교육은 초등학교 자녀를 가진 학부형들에게 꼭 필요한 자녀 양육법 및 21세기 정보화 사회를 이끌어 나갈 바른 인성을 가진 창의적인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법등을 배울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됐다.
2013학년도 첫 학부모와의 만남인 이번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를 계기로 학교와 가정의 의미 있는 소통이 좀 더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게 됐고,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하나 되어 학교발전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하자고 다짐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