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흥사단(대표 도재원)은 지난해 11월~2015년 1월 까지 3개월에 걸쳐『우쿨렐레 전문지도자 2급, 3급 양성과정』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우쿨렐레 전문지도자 과정은 지역 주민들의 지속적인 요청으로 진행하게 됐으며, 3급 과정은 우쿨렐레의 역사의 유래, 우쿨렐레의 기본자세, 조율하기, 다장조 기본코드의 이해, 코드다이어그램 읽는 방법, 선율 연주법 등의 내용으로 운영됐다.
연이어 진행된 2급 과정은 우쿨렐레의 개론, 역, 고고&아르페지오구조, 특징, 왈츠&아르페지오, 셔플연습 다양한 연주기법등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됐으며, 매번 과제물 제출과 발표까지 해야 하는 강도높은 과정이었으나 수강한 대다수의 수강생들이 2급을 성취할 수 있게 됐다.
또, 우쿨렐레 과정을 거친 수강생들은 거창흥사단 강의실에서 매주 1번씩 우쿨렐레 연습을 하며 자체 동아리반을 운영할 계획이어서 차후 거창지역에서 우쿨렐레 전파를 위한 많은 활동을 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우쿨렐레 전문지도자 2급, 3급 양성과정』은 거창군에서 교육부 공모사업인 행복학습센터지원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돼 진행 됐으며, 행복학습센터는 읍·면·동 단위에 유휴시설을 활용해 근거리에서 평생학습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주민들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역의 교육자원 발굴과 학습동아리, 재능나눔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