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청소년수련관은 오는 21일 오후 4시 ‘2015년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4년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경남광역사무국 제4회 포상식에서 최우수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경상남도지사상을 수상한 바 있는 거창군 청소년수련관은 여세를 몰아 2015년에도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운영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이번 설명회는 최근 입학사정관제도에 따라 주목받고 있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의 기본취지와 실질적인 전산시스템 활용방법 및 각종 자료 기록관리 유의사항 등을 설명하고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에 참여할 청소년 모집을 위한 것으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에 관심이 있는 만 14세 이상 청소년 및 학부모들은 참석이 가능하다.
함석 희망자는 오는 20일(금)까지 수련관 방문접수 및 거창군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youth.geochang.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되며, 기타 문의는 055-940-8700, 8715~8)로 하면 된다.
청소년 수련관을 운영하는 거창군 체육청소년사업소(소장 김종두)는 "이번 설명회가 여성가족부 정책사업인 국제청소년성취 포상제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니만큼 많은 청소년 및 학부모의 참여를 기대하며,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청소년들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는 전 세계 140개국에서 운영되고 있는 국제적으로 공인된 자기성장 프로그램으로 만 14∼25세 청소년들이 신체단련, 자기개발, 봉사활동, 탐험활동 4개 분야에서 스스로 활동 목표와 내용을 정하고 일주일에 1시간 이상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목표를 성취하면 국제사무국(IAA)의 승인에 따라 단계별로 동장, 은장, 금장의 배지와 상장을 받는 국제적인 명예 제도이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