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강신화) Wee센터는 2015년 신학기 적응능력 향상을 위해 3월 11일~31일까지 상담주간으로 운영한다.
상담주간 추진 방향은 ‘나눔 Day’,‘파이팅 Day’,‘만남 Day’를 통해 Wee센터 홍보를 실시하며, ‘찾아가는 Day’,‘공감 Day’를 통해 학생∙학부모에게 체계화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먼저, ‘파이팅 Day’는 등하굣길 학생·학부모에게 따뜻한 인사를 건네면서 허그 또는 하이파이브를 통해 학생들이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느끼고 학교를 즐거운 곳으로 인식해 학교적응력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또, ‘만남 Day’는 학교별 학부모 모임에 참여해 Wee센터 소개 및 활용 안내, 길거리 상담 등을 통해 상담의 장 확대를 통한 지역사회 서비스를 강화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찾아가는 집중상담인‘찾아가는 Day’는 거창 관내 Wee클래스 미설치 학교 중 초∙중 8개교를 선정해 심리검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에 따른 개별 맞춤형 상담을 진행하여 위기 상황 조기 진단·예방, 심층 위기 상황에 대한 진단·상담·치료의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 하고자 추진된다.
거창교육지원청 관계자는 “‘2015년 상담주간 운영’을 통해 학생·학부모의 상담 마인드 구축 및 위기 징후 학생에 대한 적시성 있는 상담 개입 및 학교 적응력 향상을 제공할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