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 아림초등학교(교장 이충렬)는 3월 9일~20일(금)까지 2주간 인성실천주간을 운영중이다.
이 기간동안 이 학교는 본교 인성브랜드인 ‘함께 해요! Y·E·S(Yield-배려, Esteem-존중, Sympathy-공감)아림!’을 중심으로 다양한 인성실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학교 자체 프로그램·교과 연계 프로그램·외부 자원 활용 프로그램을 편성해 학교를 중심으로 가정과 사회가 함께 학생들의 공동체의식과 기본 생활 습관 형성 및 민주시민의식 함양을 구현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
친구에게 마음을 담은 돌림편지 쓰기를 시작으로 학급 칭찬 릴레이 · 학생 언어 순화 개선 교육 활동 · 밥상머리 교육 · 가족 발 씻어주기 · 학년 별 스포츠 리그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따뜻한 호응을 얻었다.
특히, 학교폭력예방교육과 연계하여 진행된 프로그램에서는 학생과 교사 모두 가슴 찡한 교감을 하고 서로를 진심으로 보듬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3학년 학생은 “친구들이 나를 칭찬할 때 조금 부끄럽기도 했지만 기분이 정말 좋았고, 나를 좋아하는 친구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어 행복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 학교 관계자는 “이번 인성실천주간을 계기로 바른 인성을 가지고 더불어 살아가는 아림꿈나무들이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함께 해요! Y·E·S 아림!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