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여자고등학교(교장 문상곤)는 지난 27일(금) 오후 6시 30분부터 교내 체육관에서 180여명의 학부모가 참여한 가운데 2015학년도 교육과정과 대학입시 설명회 및 학부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날 설명회에서는 2015학년도 교육과정 편성 및 학사운영 계획, 학력 향상을 위한 단계별•개인별 맞춤형 방과후학교 및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 배양 프로그램 운영, 학력평가 분석 결과를 통한 효율적인 피드백 제도 운영, 수업의 질 개선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다양한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24개의 각종 경시대회, 적극적인 독서 환경의 조성 등을 설명했다.

 

 

특히, 이러한 프로그램을 소개한 ‘학교 프로파일’ 책자를 받기 위해 김해와 창녕의 중학교 학부모들이 다수 참석해 거창여고에 대한 타 지역 학부모들의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음을 확인 할 수 있었다.


학년별로는 2016~2018년 대입 주요 변경사항을 중심으로 대입제도의 분석 및 전망, 수시모집 전형별 주요 전략, 정시모집 전략 등을 안내했다.


1,2학년 학부모들은 미리 준비를 해나가야 할 것들과, 학력 향상을 위한 핵심 전략에 집중적인 관심을 보이며 활발한 상담활동이 이뤄졌고, 3학년 학부모들은 대입 전형별 구체적인 대비 전략에 대해 심도있는 상담활동이 이뤄졌다.


학부모들은 “학교에서의 생활과 자기주도적 학습에 임하는 학생들의 태도 등에 대해 구체적인 정보를 학교 측에서 제공해 주는 서비스 제도가 잘 갖춰져 있어서 선생님들과 학교를 한층 신뢰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문상곤 교장은 “학부모들의 건의사항을 수렴하고 적극적으로 반영해 학생이 행복하고, 학부모들이 만족하며, 꿈을 이룰 수 있는 학교를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약속해 신뢰를 두텁게 했다.


이날은 거창경찰서 이상현 경위의 학교폭력예방에 대한 연수를 실시했으며, 학부모총회도 열어 회장을 선출했으며, 기타 임원진과 총학부모회는 조만간 구성할 예정이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