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거창보호관찰소(소장 박해영)는 30일 거창읍 소재 「거창노인전문요양원」에 사회봉사대상자 4명을 투입해 요양원에서 생활하는 노인들을 위한 김치 담그기 작업을 지원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겨울에 담근 김치가 대부분 소진됐고, 신김치를 좋아하지 않는 노인들의 입맛을 고려하여 다량의 김치를 담는데 인력지원이 시급하다는 내용의 국민공모 신청을 접수 받은 후 요양원에서 국민공모 사회봉사를 요청한 날짜에 요양원을 방문하여 사회봉사를 실시하는 방법으로 이뤄졌다.
사회봉사대상자 이 모(49)씨는 “노인전문요양 시설에서 생활하는 노인분들에게 미력하지만 보탬을 줄 수 있는 봉사활동을 하게 돼 보람과 즐거움을 가지고 사회봉사에 임할 수 있었다”며 사회봉사 활동소감을 밝혔다.
한편, 사회봉사 집행현장을 찾은 거창보호관찰소 박해영 소장은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는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국민 누구나가 간단한 신청절차를 통해 유익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법무부 중점추진 사업 중의 하나로, 도움이 필요한 지역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를 활용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사회봉사 국민공모제의 신청방법은 범죄예방정책국사이트 참여마당에 사회봉사 국민공모 신청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수혜자와 신청자가 동일할 필요는 없어 수혜자를 위해 신청자가 대신 신청을 하여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