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 웅양초등학교(교장 정남석)는 지난 8일(금요일) 가정의 달, 어린이날, 어버이날을 맞아 『학부모와 함께하는 웅양 체육 한마당』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어린이들에게 건전한 놀이 문화를 제시하고, 학부모와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몸과 마음을 즐겁게 하며, 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서로 협동하는 마음 자세를 고취시킬 수 있는 장을 만들어 건강하고 바른 어린이로 성장하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학부모와 함께하는 웅양 체육 한마당』은 전교생, 학부모 그리고 전교직원이 함께하는 활기찬 체육대회로, 어린이 날 기념행사를 시작으로 전교생이 참여햐 줄넘기 대회, 저학년 학생들의 장애물 달리기와, 고학년 학생들의 손님 찾기 경기, 전교생이 참여하는 놀이마당과 학부모들의 경기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모든 학생들과 교직원들이 단체티셔츠를 맞춰 입은 모습은 하나되는 웅양초등학교의 모습을 상징하는 듯 했으며, 학부모들께 경기상품으로 주어진 생활용품 등은 웅양초 가족들에게 만족과 웃음을 선사했다.
이날 참가한 한 학부모는 “오늘은 웅양이 모두 하나가 된 체육대회였던 것 같다.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의 의미를 되새기는, 작지만 모두가 흥미롭게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