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강신화)은 4일 거창교육지원청과 MOU를 체결한 경남무형문화재 거창전수교육관에서 거창관내 초등학생 30여명과 지도 강사 및 직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 난타교실 Fun Fun~*^^*’개강식을 개최했다.


거창Wee센터의 ‘어린이 난타교실 Fun Fun~*^^*’은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미래의 주역인 초등학생들에게 공동체 활동을 통해 또래관계의 향상과 원만한 대인관계로 인한 자기 효능감을 향상시키기 위해 계획된 방학 중 특성화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거창전수교육관 표주향 전문 강사의 유익하고 재미있는 난타강의로 진행되며. 4주 동안(8. 4 ~ 8. 25, 매주 화요일) 열심히 연습한 후 학부모를 모시고 작은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날 학부모(아림초 2학년, 이OO)는 ‘학생들이 어린이 난타교실을 통해 학기 중에 받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유익한 방학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 작은 손으로 북을 치고 리듬을 타는 모습을 보니 대견하고 흐뭇하다’고 전했다.


한편. 거창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성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의 동아리 활동과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여 건전한 청소년 문화 활동을 촉진시키고 행복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